[카테고리:] 일화

동숙의 노래 사연을 알고 계십니까

반세기도 훨씬 더 지나버린 1960년도에 있었던 이야기입니다.우리나라가 무척 어려웠던 그시절 그녀는 가난한 농부의 딸로 태어났습니다국민학교도…

한마디의 기적

냉동식품 가공 공장에서 일하는 한 여직원은 어느 날 퇴근하기 전 늘 하던 대로 냉동 창고에…

감동적인 글

[감동적인 글이 또 하나 있습니다] 아름다운 여인의 아름다운 이야기.1929년 벨기에 브뤼셀의 한 병원.아기를 업은 한…

양사언(楊士彦)과 그의 어머니

“태산이 높다 하되 하늘 아래 뫼이로다.오르고 또 오르면 못 오를 리 없건마는사람이 제 아니 오르고…

☔ 소 나 기 ☔

한 스님이 무더운 여름날 동냥으로 얻은 쌀을 자루에 짊어지고 가다 큰나무 그늘에서 쉬어가게 되었는데 때…

“아줌마… 내려서 걸어 가요”

“아줌마… 내려서 걸어 가요”버스에서 우는 아기 울음소리에 짜증내는 승객들이 잠시후 아기를 데리고 내리는 아기엄마가 한…

마패

민국이 여섯살 때 아버지 박 서방이 이승을 하직했다.민국은 장날이면 아버지를 따라 장터에 가서 깨엿이며 강정을…

추석

가을이 깊어 갈 무렵 해마다 추석은 돌아온다. 가을이 깊어가듯  우리의 삶도 깊어가라고  마음 나날이 깊어지고 사랑 또한 묵묵히…

사과 한 알

몹시 춥고 암울한 날이었다.1942년 겨울. 유태인 강제 수용소에서는 다른 날들과 하나도 다를 바가 없었다.나는 종잇장에…

부자 되는 법

저녁나절, 오 생원 집에 생전 발걸음을 않던 이 초시가 찾아왔다.오 생원이 약간 비꼬는 투로지체 높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