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 2024년 09월

식구

청국장을 냄비에 끓여 밥상 가운데에 놓고 식구끼리 같이 떠먹던 모습을 바라본 스웨덴 사진 작가가 위생관리가…

동숙의 노래 사연을 알고 계십니까

반세기도 훨씬 더 지나버린 1960년도에 있었던 이야기입니다.우리나라가 무척 어려웠던 그시절 그녀는 가난한 농부의 딸로 태어났습니다국민학교도…

🍒현대인의 장수비법🍒

(1) 밝은 마음으로 살라.마음이 밝아지몸에 병이 발붙이지 못한다.병을 두려워 말라.병 때문에 죽는 것이 아니라 두려움…

한 번 숙이고 또 숙이고

뿔이 있는 소는 날카로운 이빨이 없고,이빨이 날카로운 호랑이는 뿔이 없으며, 날개 달린 새는 다리가 두…

[아즈위~Azwi]

1964년 종신형을 선고 받고 絶海의 孤島 루벤섬 감옥으로 투옥된 사람이 있었습니다. 감옥은 다리 뻗고 제대로…

사랑의 힘

Life 잡지의 어느 기자가 영국을 방문했다고 합니다.지하철 대합실 식당에 앉아 느지막이 아침식사를 하고 있는데 바로…

자연을 벗 삼아 살아야하는 이유

조선시대 정철 박인로와 더불어 삼대 시인중의한사람이었던 고산 윤선도의 오우가 라는 시가 있습니다. 물 돌 소나무…

한마디의 기적

냉동식품 가공 공장에서 일하는 한 여직원은 어느 날 퇴근하기 전 늘 하던 대로 냉동 창고에…

남은 인생을 낭비하지 않도록

서양의 묘비는 한국처럼 저 멀리 산에 있는 게 아니라, 동네 가운데나 혹은 종교적 건물의 뜰에…

성묘(省墓)란?

한자 내용대로 보면 작은(少) 눈(目)으로 무덤(墓)을 보는 것을 말한다고 합니다. 사람이 놀란일에는 눈을 크게 뜨고…